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이 지난 22일 오후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원장·강구홍)을 방문하고 교육장 시찰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방문은 신기술분야 혁신인재를 양성하는 융합기술교육원의 훈련시설·환경 등을 점검하고 훈련생 및 기업관계자 등 다양한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장관은 생명의료시스템과의 바이오분석 실습 및 바이오시료 전처리 시연, 데이터융합SW과의 빅데이터 및 핀테크 시연, 임베디드시스템과의 스마트팩토리 쇼룸 관람 및 시연 순으로 학과를 시찰했다.

이후 열린 간담회에는 이 장관을 비롯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과장,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융합기술교육원장, 교수 및 재학생, 기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의 특징, 재학생 소감, 수료생 채용 기업의 의견 등의 주제로 질의응답이 있었다.

이 자리에서 이재갑 장관은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해 주신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가면서 정부, 폴리텍, 기업 등이 합심해 신기술·신산업분야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융합기술교육원에서는 ‘대졸자 전문기술과정’인 ‘2019학년도 1기 하이테크과정’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4년제 대졸자 중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현재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중(~2/11까지)이다. 
성남 = 진종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