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상수배 전단지-경기화성동탄경찰서 제공
현상수배 전단지-경기화성동탄경찰서 제공

경기 화성의 한 원룸에서 남녀 2명을 흉기로 찔러 1명을 살해한 사건의 유력 용의자가 29일 검거 과정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화성동탄경찰서는 이날 오후 85분께 충청남도 부여군 석성면에서 용의자 곽(42) 씨를 붙잡았지만, 곽씨가 그 과정에서 자해를 시도해 숨졌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날 오후 78분께 곽씨와 인상착의가 비슷한 사람이 택시에 탔다는 112 신고를 받고, 예상 도주로에 경찰을 배치해 택시의 위치를 추적했다.

이후 택시를 붙잡아 검문하는 과정에서 곽씨는 흉기로 자신의 가슴과 복부 등에 자해를 시도했다.

곽씨는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오후 850분께 결국 숨졌다.

곽씨는 27일 오후 930분께 화성시 동탄의 한 원룸에서 권모(38·)씨와 장모(41)씨를 흉기로 찔러 권씨를 살해하고 장씨에게 중상을 입힌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사건 발생 직후 탐문수사를 통해 권씨의 지인인 곽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하고,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와 동탄경찰서 형사 등 61명의 전담수사팀을 꾸려 수사를 벌였다.

곽씨는 범행 후 용인 함박산 인근에 자신의 투싼 차량을 버리고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차량은 가로수를 들이받은 채 당일 오후 11시께 발견됐다.

경찰은 차량 발견 직후부터 전날 오후 6시까지 헬기 1대와 5개 중대를 동원해 곽씨를 쫓았지만, 곽씨의 행방을 찾지 못했다.

경찰은 이날 오후 공개수사로 전환해 곽씨의 인적사항과 인상착의, 사건 개요가 담긴 전단지를 배포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