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범(38) 전 국가대표 쇼트트랙 코치
조재범(38) 전 국가대표 쇼트트랙 코치

경기남부지방경찰청 특별수사팀이 조재범(38) 전 국가대표 쇼트트랙 코치를 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7일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할 방침이다.

조 전 코치는 20148월부터 201712월까지 국가대표 선수촌, 한체대 빙상장 등 7곳에서 심석희(22·한국체대)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를 수차례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더불어 심 선수에게 문자메시지로 강요·협박한 혐의도 있다.

지난해 12월 중순께 심 선수의 고소로 수사를 시작한 경찰은 4차례 피해자 조사한 뒤 조 전 코치의 자택, 차량, 구치소에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해 휴대전화, 태블릿 PC 등을 압수했다.

이후 동료 선수들과 피해자 지인 등 9명을 상대로 한 참고인 조사와 사건 발생 장소 현지 조사 등을 토대로 2차례 피의자 조사를 했다. 하지만 조 전 코치는 지난달 진행된 피의자 조사에서 혐의를 모두 부인했다.

경찰은 조 전 코치의 부인에도 불구하고, 심 선수의 진술이 매우 구체적이고 일관돼 신빙성이 높고, 휴대전화 등에서 복원된 SNS 메시지와 참고인 진술 등이 심 선수의 진술과 같은 점 등을 들어 기소의견으로 송치하기로 했다.

진술분석전문가도 심 선수의 진술 맥락이 잘 이어지고, 직접 경험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부분까지 구체적으로 진술하는 등 신빙성이 있다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범죄사실을 입증할 만한 유력한 증거가 다수 나왔다. 성범죄 피해자의 2차 피해가 있을 수 있어서 자세한 내용은 밝힐 수 없다피해자와 가족의 아픔이 조기에 치유될 수 있도록 심리상담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