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시장 이성호)는 함께 읽고 토론하기 좋은 2019년도 올해의 책으로 아동도서 부문에서 ‘이상한 집’과 ‘악플 전쟁’을, 일반도서 부문은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와 ‘열두 발자국’ 등 4권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매년 ‘올해의 책’을 선정하고 이와 관련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한 범시민 독서운동인 ‘한 도시 한 책 읽기’ 운동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아동도서로 선정된 이지현 작가의 ‘이상한 집’은 틀림이 아니라 다름을 이해할 수 있는 그림책이다.
이규희 작가의 ‘악플 전쟁’은 창작동화로 어린이의 인터넷 문화에 대한 문제점을 통해 사람을 대하는 예의가 어떠해야 하는지를 이야기 한다.
아울러 일반도서인 이꽃님 작가의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는 소중한 사람과의 인연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
정재승 작가의 ‘열두 발자국’은 뇌과학의 지혜부터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의 기회를 발견하기 위한 과학적 통찰을 담고 있다.
시는 올 한 해 동안 올해의 책 선포식, 단체 독서토론, 스쿨북 릴레이, 독후감 공모, 작가 초청 강연회 등 ‘올해의 책’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의 책을 통해 시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문화적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올해의 책 선정에 관련해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양주 = 유광식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