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조연설하는 한학자 총재
기조연설하는 한학자 총재

 

김민립 기자 / 재단법인 효정세계평화재단(문연아 이사장)은 13일(수) 오전 11시에 설립자인 한학자 총재와 국내외 장학생들과 학부모 포함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가평군 청심국제청소년수련원 대강당에서 ‘2019년 선학장학증서 수여식 및 봉사상 시상식’을 개최해 전 세계 80여개국 3,000여명의 장학생에게 100억원 가량의 장학금이 지급했다. 7회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전쟁 당시 참전국인 에티오피아, 필리핀, 콜롬비아 대사들도 참석해 이들 국가에도 장학금이 전달됐다. 

   

설립자인 한학자 총재는 기조연설에서 “인류는 오랫동안 평화로운 세계, 인류 한 가족을 꿈꿔왔다. 하지만 세계 평화를 위해 창설된 UN도 전 세계 국가들을 하나로 묶지 못했다. 여러분들의 학업과 노력이 크게 열매 맺어 자랑스러운 인재로 성장해 전 세계 도처에 평화를 이루는 빛이며 등불이 되기를 바란다”며 장학생의 앞길을 격려했다. 

   

효정세계평화재단은 매년 국내 500여명, 해외 2,500여명 총 3,00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국내 500명의 장학생 중에는 종교를 초월해 10대 종단을 대표하는 80명의 타종교 장학생들이 포함되며, 다문화가정 자녀 300여명과 탈북민 자녀들에게도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 밖에도 모범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한 봉사자를 선정해 효정봉사상 시상과 함께 부상이 수여됐다. 

   

조슬레름 프리베르(Jocelerme Privert) 아이티 전 대통령은 축사에서 “한학자 총재께서 문선명 총재 성화기금 전액과 헬기판매 대금 등 천억원을 모기금으로 효정세계평화재단을 설립했으며, 1979년 국제구호재단을 만들어 식량과 의약품을 지원하는 등 따뜻한 어머니의 마음으로 참사랑을 전 세계에 실천해왔다”며, “며칠 전 110여 개국 1,200여명의 정상급 지도자들이 개최한 ‘2019 월드서밋’은 자국의 이익을 넘어 평화를 논의하면서 세계적인 성화(聖火)가 합쳐진 역사적 순간이었다”면서, “그 평화의 성화를 봉송하게 될 다음 주자인 여러분이 평화의 불씨를 세계 각지에 전달하도록 장학증서가 바로 ‘평화의 성화’다”고 선학장학증서의 의미를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이기성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한국회장 대표보고, 경과보고 영상상영, 문연아 효정세계평화재단 이사장의 환영인사, 조슬레름 프리베르 아이티 전 대통령 축사, 장학생 서신봉정, 한학자 총재 설립자 말씀, 선학장학증서 수여 및 봉사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효정봉사상은 지역사회 봉사, 다문화 자원봉사, 문화예술 재능나눔, 청소년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됐다. 

   

문연아 효정세계평화재단 이사장은 환영인사에서 “선학(鮮鶴)으로 명칭이 변경된 것은 ‘하나님 아래 인류 한 가족’ 이상실현을 위해 참사랑정신을 선양하고 평화세계 실현에 이바지하기를 바라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여러분이 활동할 무대는 전 세계이기에 우리가 세계를 위해 중요한 일을 해야 할 때며, 세계의 번영과 평화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선학장학증서 수여식’ 장학생으로 선정된 부산교육대학교 3학년인 정승민 군은 한국인 아버지와 일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 일본에서 살다 초등학교 4학년 때 한국에서 정착했다. “학창시절 한·일 양국의 문화차이와 양국의 민족감정이 악화되어 있는 모습을 보며 안타까움을 느껴 장래희망으로 초등학교 교사가 되기 위해 교육대학교에 입학해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단순히 ‘잘’가르치는 교사가 아니라 국가가 다르고 인종이 다르더라고 평화로운 세계에서 살아가는 인재를 교육하는 교육자를 꿈꾸고 있다”고 밝혔다. 

   

효정세계평화재단은 전 인류가 하나님 아래 한 가족이 되는 평화세계를 이룩하기 위해 평생을 헌신해 온 문선명 · 한학자 총재의 인재양성 의지를 받들어 설립됐다. 설립자의 헌신과 업적의 근간을 이루는 공생(共生)공영(共榮)공의(共義)주의를 핵심가치로 삼고 효정세계평화재단은 ‘효정의 인성’과 ‘세계시민으로서의 소양’을 겸비한 ‘글로벌 피스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2019 선학장학증서 수여식 단체사진
2019 선학장학증서 수여식 단체사진
장학증서 수여하는 한학자 총재
장학증서 수여하는 한학자 총재

 

축사하는 조셀렘 프리베르 하이티 전 대통령
축사하는 조셀렘 프리베르 하이티 전 대통령
환영사하는 문연아 효정세계평화재단 이사장
환영사하는 문연아 효정세계평화재단 이사장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