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대표이사 백정희)의 브런치 콘서트 <아침음악살롱>이 3월 21일 오전11시 문태국과 한지호의 연주로 올해의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아침음악살롱>은 평일 오전에 클래식 공연과 함께 커피와 다과를 즐길 수 있는 안산문화재단의 브런치 콘서트로 2009년 첫 선을 보인이래 안산시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지난해에는 중극장에서 관현악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을 편성해 주부들과 클래식 애호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한 가지 장르가 아닌, 두 가지 이상의 악기와 악기, 장르와 장르가 섞인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극장(별무리극장) 무대로 옮겨 관객과 아티스트가 더욱 섬세한 교감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 
올해 <아침음악살롱>은 3월 문태국&한지호를 시작으로 7월엔 클래식 마스터즈&발레, 9월은 작곡가 이승환의 팝과 재즈, 12월은 고상지, 이신규와 탱고무용으로 총 4차례 공연된다.
3월21일 첫 번째 공연은 ‘워너비 듀오’ 문태국과 한지호의 만남이다. 2014 카잘스 콩쿠르 아시아 최초 우승자인 문태국, 그리고 같은 해 ARD콩쿠르에서 1위 없는 2위에 오른 한지호가 함께 녹음한 워너 클래식 음반 발매를 기념하는 공연으로 다시 만났다.
7월18일 클래식 마스터즈&발레는 동아콩쿠르 최초 비올라 우승자이며 현재 서울챔버오케스트라 음악감독 겸 지휘자 김상진, 서울실내악콩쿠르 1등 및 중앙음악콩쿠르 최초 만장일치 1등에 오른 피아니스트 이미연, 스위스국제콩쿠르 입상, 필라델피아오케스트라오디션에서 우승한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아, 2003년 폴란드 루토슬라브스키콩쿠르 특별상 및 2006년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1위에 오른 첼리스트 이정란까지 클래식계의 최고 마스터즈들이 모였다. 
9월19일 이승환의 뮤즈밴드에서는 팝과 재즈를 결합한 특별한 공연을 선보인다. 
작곡가 이승환은 이소라의 ‘바람이 분다’를 작곡해 명성을 알렸으며 성시경, 김연우, 신승훈 등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들과 함께 작업해왔다. 
12월은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와 비올리스트 이신규의 만남이다. 고상지는 피아졸라의 뒤를 잇는 반도네온 연주자 코마츠 료타를 사사하며, MBC <무한도전>에서 ‘순정마초’를 연주하고 월간 윤종신에서 편곡 등 한국을 대표하는 반도네오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이 날 공연에서는 고상지, 이신규 그리고 피아니스트 이현진의 연주에 탱고무용이 더해져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것이다.
안산문화재단 커뮤니티 회원인 ‘뮤즈회원’으로 가입시 4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4개 공연 모두 예매시 50% 패키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문의 031-481-4028
권민지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