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결혼이민여성들의 자립기반을 다지고, 사회진출을 돕기 위한 행복한 동행 with job'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2일부터 15일까지(3일간)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화성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협업하기로 한 사업의 일환으로 결혼이민여성들이 장·단기 취업경력설계를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행복한 동행 with job'은 현실적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안정된 직업관이 정립될 수 있도록 나의 흥미와 강점 탐색, 직업역량 확인과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 나의강점 발견하기 및 성공경험공유, 취업정보 찾기 나의취업목표 세우기, 이력서 작성 및 면접 동영상 시청, 한국의 직장문화 알기 면접상황 이해 및 모의면접 체험, 나의 위치점검 및 경력설계 등 취업설계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알차게 진행된다.

또한 위 프로그램을 마친 후에도 취업(직업)훈련이 지속되도록 또 다른 지원사업(경력단절예방사업 등)과 연계하여 관련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채돈나)결혼이민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확대되고 있지만, 아직도 취업에 제약을 받거나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이 많다한국에서의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꿈꾸는 여성들을 위해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혼인·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대상으로 집단상담, 구인·구직관리,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취업연계, 취업 후 사후관리 등 복합적인 지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화성시에 거주하는 모든 미취업여성을 대상으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 및 참가문의는 031-267-8797~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