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이달 25일까지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과 시민학습 우수동아리 지원사업’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우수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발굴·육성하고 학습동아리의 활성화를 통한 지역 평생학습 자원개발 및 네트워크를 구축해 시민주도의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은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하며 △소외계층 특화프로그램 △주말·야간 프로그램 △시민성 강화·사회통합의 3개 분야다.
학습동아리는 학습과 토론을 주 목적으로 하며 월 1회 이상 정기모임을 갖는 10인 이상의 성인학습자(고양시민)로 구성된 동아리 중 2019년 3월 21일 기준 고양시평생학습포털에 등록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한다.
접수 후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 우수프로그램에는 각 2백만 원, 15개 학습동아리에는 각 1백만 원의 보조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지원내용은 강사료, 교재비, 현장학습비, 지역사회봉사 및 연계활동에 필요한 재료비 등이며 인건비, 식사비, 단순친목비 등은 제외된다.
학교 소속 동아리 및 이익활동, 종교활동, 친목 목적의 동아리 등은 지원제외 대상이며, 동일하거나 유사한 사업 내용으로 다른 행정기관으로부터 보조금을 받는 경우도 지원이 불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관련 문의는 시 평생교육과로 연락하면 된다. 
고양 = 원광호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