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준영이 14일 오전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는 모습
▲가수 정준영이 14일 오전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는 모습

 

국민권익위원회가 수사 의뢰한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와 가수 정준영씨의 경찰 유착 의혹 및 불법 영상 촬영·유포 사건이 서울중앙지검에 배당됐다. 직접 수사여부는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검찰청은 이날 승리와 정씨 사건을 서울중앙지검에 배당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11일 정씨 성관계 동영상 촬영·유포 및 경찰과의 유착 정황 등이 담긴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 메시지 자료를 대검에 넘기면서 수사를 의뢰했다.
이와 관련해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이날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일단 배당은 서울중앙지검으로 했는데 직접 수사할 지 경찰수사를 지휘할 지는 아직 결론이 안났다”고 밝혔다. 
경찰 연루 의혹으로 “검찰 수사가 필요하지 않냐”는 의원들 질문에 박 장관은 “경찰이 연루된 혐의도 있기 때문에 서울중앙지검으로 이첩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제보자 보호나 피해여성들 보호도 중요하다. 그런 것들을 다 감안해 진행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앞서 권익위에 비실명 대리신고 형태로 공익 신고를 한 방정현 변호사는 승리 측과 경찰과의 유착 관계가 의심되는 정황을 발견했다고 주장해왔다.
한편, 대화방에선 ‘음주운전 사건이 보도되지 않도록 무마했다’는 내용의 대화가 오간 것으로도 알려졌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