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썬 측과 경찰 유착 의혹을 처음으로 주장한 김상교(29)씨가 19일 자신과 버닝썬 직원 간의 폭행 사건 현장에 출동했던 역삼지구대도 유착이 있었을 것이라는 입장을 고수했다.

김씨는 명예훼손 사건 피고소인 조사를 받기 위해 이날 오전 1021분께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경찰청에 출석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씨는 취재진과 만나 피해자들과 제보자들이 많이 나타났고 사람들 이야기를 들었을 때 국민께 알려야 한다고 생각했다잠을 이룰 수 없었고 하루하루 절규하는 사람들이 나타날 거라는 생각에 어려운 길이 될 것 같았지만 책임감을 갖고 해결해야 겠다는 생각에 여기까지 왔다고 했다.

김씨는 역삼지구대 경찰도 유착이 있다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확신할 수는 없지만 전체적인 상황을 봤을 때 의혹을 가질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국가가 막고 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는데 정확히 어떤 의미인가라는 질문엔 공권력이 막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폭행 피해자였고 국가 공공기관의 보호를 받기 위해 112에 신고했지만 도움을 받지 못했다. 저 말고 유사한 피해자가 많다고 느껴 그런 표현을 썼다고 했다.

경찰의 증거인멸 의혹과 관련해서는 추후 수사기관에서 정확하게 밝혀주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하고 진실 규명을 정확하게 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집단폭행에 가담한 버닝썬 VIP로 의심되는 인물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수사기관에) 제가 많이 밝혀달라고 말씀 드렸다저도 정확히는 다 모른다고 답했다.

자신에게 제기된 성추행, 명예훼손 등 혐의를 부정하는 입장에는 변화가 없느냐는 질문에는 그렇다고 했다.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이날 김씨를 상대로 접수된 명예훼손 고소 사건 2건을 조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