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가 ‘카드조회’ 서비스를 탑재하고 ‘페이코(PAYCO) 금융’ 서비스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페이코 카드조회는 자신이 보유한 모든 카드의 사용 내역과 결제 예정 금액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국민, 농협, 롯데, 삼성, 신한, 씨티, 우리, 하나, 현대 등 주요 9개 카드사와 비씨, 광주, 전북, 수협, 제주 등 국내 전체 카드사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카드를 개별 확인할 필요 없이 페이코 앱에서 공인인증서 인증 또는 카드사 ID 연동을 통해 전체 카드 소비를 한번에 파악할 수 있다. 
카드 조회 서비스 출시는 ‘페이코 금융’에 개인 자산 관리에 기초가 되는 ‘금융정보 조회’ 서비스를 다양하게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용자들은 카드 조회를 통해 흩어졌던 소비 내역을 관리하고 계좌조회를 통해 시중 은행의 예적금 계좌 잔액 및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카드 발급 및 대출에 대응할 수 있다. 
23개 은행, 22개 증권사 등 45개 금융기관을 확보한 간편송금도 각광을 받고 있다. 지난 2016년 6월 페이코 최초의 금융 서비스로 탄생한 후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수수료 부담 없이 본인인증 만으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다. 
앱으로 손쉽게 발급할 수 있는 ‘비대면 채널’도 다양하다. 페이코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계좌 및 카드 간편 발급 채널 ‘제휴계좌가 있으며, 신용, 정부지원, 주택 담보, 자동차 등 다양한 대출 상품에 페이코 회원 전용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대출도 추천해 준다. 카드사들이 선정한 추천 상품을 바로 발급받을 수 있는 ‘추천카드 발급’ 라운지 등도 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