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인 철인3종 경기 프로그램에 수년 간 참여해온 저희 아이가 정신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크게 성장했습니다. 오랫동안 수강한 보람을 느낍니다

프로그램이 변경되거나 폐지가 될 경우에는 더 적극적으로 사전 안내를 해주면 좋겠습니다

과천시는 28일 시청 아카데미아실에서 김종천 시장과 함께 하는 시민 간담회 우리 서로 통해요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시민 교육 프로그램 및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그램 이용 소감과 개선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과천시는 현재 과천시시설관리공단을 통해 문화, 예술, 체육 프로그램 93개 종목 334개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7천 명의 시민들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다.

시에서는 이번 시민 간담회를 통해 취합된 의견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저렴한 이용료 강사진 전문성 등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았던 부분에 대해서는 더욱 강화하는 한편, 프로그램 변동 내용 사전 안내와 같은 개선의견에 대해서는 전체적으로 보완해 나갈 방침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실제 이용자분들의 생생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서 더욱 의미있는 자리가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들과 만나 현안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겠다라고 말했다.

과천시 시민사회소통관실에서는 매월 김종천 시장과 시민이 직접 만나 시민 생활과 시정 현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민 간담회 우리 서로 통해요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