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는 9일 송현공원 입구 광장에서 지역주민과 공무원, 재능유치원 원아 등 500여명이 모여 제74회 식목일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식목일 행사는 미세먼지 없는 아름다운 동구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나무를 심고 나눠주는 주민참여 한마당 식목행사로 추진됐다. 
식목일 기념식 후 이어진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에서는 참여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철쭉나무 및 치자나무 1,500주를 나눠줌으로써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1가정 1나무 심기 캠페인을 펼치며, 나무 심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 조성을 위한 도시녹화 사업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행사 참여자들은 송현터널 위로 이동해 직접 영산홍 700주를 심고 공원을 아름답게 물들일 붉은 꽃이 피길 기대하는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물과 거름을 주며 아름다운 공원 가꾸기에 힘을 보탰다. 
구 관계자는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은 미세먼지 저감의 대안이며, 새롭게 생명의 뿌리를 내리는 묘목들이 우리 후손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가꾸어 주는 지속성장의 소중한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오늘 행사가 바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자연속에서 나무심기를 실천하고 산림자원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됐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동구 = 김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