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비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곽광재, 공공위원장 한명환)는 많은 홀몸어르신이 거주 중인 비전1동의 지역성을 반영해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을 기획, 지난 8일 올해 고희를 맞이한 비전1동 지역의 홀몸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고희연 축하파티를 개최했다. 
이날 고희연 축하파티는 비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종민(상하이문 대표) 위원의 파티 장소 및 축하파티 점심식사 후원, 평택동에 소재한 한복집 각시방(대표 최정숙)의 한복 후원, 합정동에 소재한 시론웨딩 서윤영, 이현정 실장의 메이크업 및 헤어 봉사로 어르신들이 봄꽃처럼 화려하게 단장했다.
또한 협의체 위원, 후원자 등이 어르신들의 아들, 딸이 돼 큰절을 올리는 것으로 파티가 시작됐으며, 생신축하노래, 케잌절단, 공기정화에 좋은 화분을 생신선물을 드리고, 추억이 될 예쁜 사진 촬영, 맛난 요리로 점심을 함께하며, 담소를 나누는 등 어르신들 마음에 활짝 꽃을 피웠다.
초대받은 어르신은 “올해 고희가 됐지만, 오늘처럼 이렇게 고운 한복에 예쁘게 단장까지 받고, 그 어느 해보다 기쁜 생일을 맞이했다”며,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줘서 너무 고맙다”고 마음을 표현했다.
행사를 주관한 비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곽광재 위원장 및 이남춘, 홍영례, 박안숙, 이재숙, 공재경, 이강민 위원은 “소외된 이웃이 한번 더 웃고, 조금 더 행복하실 수 있도록 비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며, “하반기에는 올해 팔순을 맞이한 어르신들을 모시고, 산수연 파티를 개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명환 비전1동장은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준 비전1동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더 지역 복지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평택 = 지해근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