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정희시)는 10일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와의 간담회’를 정희시 위원장(민주, 군포2), 최종현 부위원장(민주, 비례)을 비롯해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복지위원회 의원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관계자는 “지역별 재정력 격차로 인해 사회복지종사자 처우 및 서비스의 격차가 발생하는 만큼 경기도에서 시·군과 협업사업을 추진해 예산을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보건복지위원회 의원들은 경기도 집행기관,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와의 지속적인 논의를 통한 대안 마련과 함께 향후 사회복지관의 역할과 방향에 대해 제언했다.
정희시 위원장은 “그간 사회복지관은 근린지역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이제는 사회복지정책방향의 전환과 지역사회복지환경의 변화에 따라 지역사회복지관의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을 모색할 시점이 도래했다”며 “도 집행기관, 복지재단 등과 지원방안을 함께 협의해보겠다”고 밝혔다.
최종현 부위원장도 “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 내 장애인복지관 등 특화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관과는 다른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므로 앞으로 커뮤니티케어정책에 부합하는 역할을 빨리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황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