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뿌리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그 숭고한 기록을 군포시 중앙도서관 1층에서 만나보자.

군포시의 6개 공공도서관이 제55회 도서관 주간(412~18)을 맞아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라는 주제로 이달 초부터 다양하고 특별한 행사와 전시를 운영 중이다.

중앙도서관은 1층 오픈갤러리에서 대한민국 뿌리 임시정부 100, 그 정신을 잇다라는 내용의 전시를 진행(46~52)한다. 이 전시에서는 임시정부 주요 인물들의 활동 역사와 의의뿐만 아니라 동시대에 자유와 독립을 갈망한 문인들의 작품도 함께 만날 수 있다.

또 산본도서관은 훼손·파손도서 전시 책이 아파요’(12~18)와 더불어 2018년에 발행된 잡지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과 나누는 잡지나눔행사(17~18) 등을 진행해 책의 소중함과 가치를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 당동·대야·어린이·부곡 도서관도 다양한 전시와 특별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세계 책의 날(423, 유네스코 지정)’을 앞두고 시행되는 도서관 주간을 풍성하게 할 것이라고 시는 밝혔다.

이남구 중앙도서관장은 봄맞이 나들이로 꽃구경과 함께 도서관 방문을 하면 더욱 알차고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누구에게나 개방된 도서관에서 재미와 지혜를 모두 가져갈 특별한 봄 추억을 만들어 보길 권한다고 말했다.

군포시 도서관 주간 프로그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군포시청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