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생활개선회(회장 박미자)는 지난 16일 양주문화예술회관에서 ‘2019 양주시생활개선회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함께 이룬 생활개선회! 함께 여는 미래농업!’을 주제로 진행한 이번 한마음대회에는 김대순 양주시 부시장, ·시의원, 농업인단체장, 여성단체협의회장, 생활개선회원 등 2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단합과 결속을 다졌다.

행사는 식전행사인 김종석 서정대 교수의 특강과 양주시생활개선회 행복시스터즈의 특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한마음 운동회 순으로 진행했다.

농업의 미래는 속도가 아닌 방향이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김종석 교수는 생활개선회가 새로운 변화의 흐름을 주도하고 농업개혁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전해 생활개선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행복시스터즈의 특별공연과 개회식, 명랑운동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지며 회원들 간 정을 나누고 화합을 다지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박미자 회장은 이번 한마음대회가 전 회원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농촌여성 리더로서의 역할을 다짐하고 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대순 부시장은 농촌 산업은 현재 ICT를 활용한 4차산업과 가공, 유통 등 6차산업화를 통해 첨단기술농업으로 변모하고 있다생활개선회원들이 시대흐름의 변화를 읽고 앞장서 농업·농촌을 지키고 발전시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생활개선회원의 능력개발을 위해 농촌자원 개발, 향토음식 계승, 도농교류, 우수농산물 홍보, 농산물 가공 창업, 지역사회 봉사 등 다양한 학습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