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시장 안승남)와 구리시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고세희)에서는 지난 17() 학교밖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강원도 춘천시 의암호 일대에서 봄 나들이 가자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공동체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에 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과 올해 신규로 센터를 찾은 학교 밖 청소년들 간에 친숙해지는 시간을 갖기 위함이었다.

학업 중단 등으로 꿈드림을 찾은 학교 밖 청소년들은 또래 관계의 단절로 소통이 부족한 것을 가장 힘들어하고 있다.

이에 꿈드림센터는 이를 해소하고 공동체성을 강화하고자 킹카누 체험과 아이스링크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 청소년은 여러 명의 친구들이 함께 호흡을 맞춰 노를 저을 때 큰 카누가 속도를 내는 것을 경험하니 힘들었지만 신기하고 재미있었다얼음 위에서 스케이트를 타는 것도 쉽지 않았지만 응원해주는 친구들이 있어서 즐겁게 배울 수 있었다고 프로그램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구리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센터장은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체험 학습, 동아리 활동, 캠프 참여 및 그들의 고민인 진로와 자립 프로그램인 자립 준비 클래스, 인턴십, 직업 체험 등 공동체 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청소년 복지 증진을 위하여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