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COM(쓱닷컴)이 ‘V커머스’를 활용해 스마트폰과 영상에 친숙한 1030세대 공략에 나섰다. ‘영상’(Video)과 ‘상거래’(Commerce)의 합성어인 ‘V커머스’는 동영상을 활용해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이다.

 

쓱닷컴은 V커머스 일환으로 29일 오후 캐주얼 신발 브랜드 ‘크록스’(CROCS)가 주최하는 ‘크록스 바이브’(#CrocsVibes) 이벤트 영상을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한다. 이는 매년 크록스가 미디어를 초청해 신상품을 소개하는 행사다. 
‘크록밴드II 샌들’ ‘크록스 켈리 플랫 우먼’ ‘크록스 이자벨라 블록 힐 우먼’ 등 오직 쓱닷컴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대표 상품을 내놓고 모두 1만5000켤레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신발을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를 선착순 제공한다. 
쓱닷컴은 지난해 4월에도 V커머스 행사를 열어 일주일 간 쓱닷컴에서 크록스 상품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70% 늘어나는 효과를 봤다.
쓱닷컴 관계자는 “제조 업체는 추가 비용 부담 없이 브랜드를 알리는 창구가 되고 우리는 매출증진과 함께 고객에게 새로운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어 일석이조”라며 “유튜브 등 영상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 고객 확보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