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청년정책 당정협의’에서 “청년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청년기본법을 야당과 협의해 조속히 국회에서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부처별로 쪼개져 있는 청년 정책을 총괄하고 조정할 컨트롤타워를 만들겠다”며 “청와대에 청년담당 직제를 신설하고 중앙정부 차원에서 일자리·주거·복지 등 청년정책을 총괄하고 조정하는 시스템도 갖추겠다”고 말했다. 
그는 “제대로 된 청년 정책을 (위해서는) 눈높이를 맞추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입안하고 실행하는 데 참여할 수 있는 통로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홍 원내대표는 “청년 문제는 2030세대만의 문제는 아니다. 대한민국과 우리 사회 모든 미래에 대한 문제”라며 “청년이 불행하고 고달프면 우리 사회 미래가 어두울 수밖에 없다. 청년 정책이 결코 1회성 이벤트로 끝나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조정식 정책위의장도 “정책 수요자인 청년의 시각에서 관련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이 직접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통로를 마련하는 데 주력하겠다”며 “당내 청년미래기획단을 설치하고 청년 정책이라는 단일 주제로 여러 차례 당정협의를 진행해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