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황교안 당 대표가 2일 오후 대전역 광장에서 "문재인 STOP! 대전시민이 심판합니다" 민생파탄 친문독재 규탄 기자회견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뉴시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일 “패스트트랙(신속처리 안건)은 문재인 정권이 자기 마음대로 하려는 법”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대전역 서광장에서 열린 ‘문재인 STOP! 대전시민이 심판합니다’ 연설을 통해 “패스트트랙은 (문재인 정권이) 자기 마음대로 하려는 것이다. 선거에 점점 불리해지고 마음대로 하기 어려워지니 선거법 꼼수를 부려 이겨보려는 것이 패스트트랙”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 검경수사권 조정법안 대해서도 “우리나라에 수사기관이 부족하냐”고 되묻고 “공수처라는 수사기관을 만들어 마음대로하고, 저항을 못하게 해서 마음대로 폭정을 끌어가겠다는 것이 숨은 의도”라고 비판했다.

이어 “우리나라가 지금 한가하냐. 선거법을 변경하지 않아 삶이 어려워졌느냐”고 거듭 성토하면서 “지금 급한 것은 경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한국당은 어떤 상황속에서도 모든 투쟁을 국민과 함께 하면서 이 정부가 팽개친 서민경제와 안보를 챙기겠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경제와 민생을 확실하게 되살리는 먼 여정에 국민들이 함께 해 달라”고 호소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내년에 국회가 완전히 좌파에게 넘어가면 견제세력이 아무도 없어지게 되기 때문에 막아야 한다”면서 “선거는 국회의원 밥그릇이 아니라 국민 밥그릇이다. 옛부터 대한민국을 지키는데 앞장선 충청인이 나서달라”고 말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도 “문재인 대통령과 문희상 국회의장,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심상정 정의당 의원은 4·29 좌파정변의 오적(五賊)”이라고 원색적으로 비난하면서 “선거 때마다 재미만 보고 이용만 하는 사람들 충청도에서 계속 밀어줘야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대전역 일정을 마친 황 대표는 당원 및 지지자들과 중앙시장을 돌며 상인들을 만나 지지를 호소했다. 황 대표는 이날 대전역 일정에 이어 동대구역과 부산역에서 여론전을 이어간다.

이종혁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