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발사를 ‘발사체’로 수정한 국방부 발표에 대해 문재인 정권의 북한 편들기라며 다시금 강력 비판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6일 페이스북에 “국방부는 지난 4일 북한이 ‘단거리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다 북한이 ‘발사체’ 수발을 발사했다고 한다. 또다시 ‘신형 전술유도무기’라고 한다”면서 “참담하다. 북한의 도발을 두둔하듯, 북한을 편들 듯,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지키듯”이라고 표현했다.  
그는 “대한민국 국방부는 지금 도대체 뭐하는 짓이냐. 문재인 정권의 본질 없는 안보의식과 거짓말에 의분을 터뜨리고 피를 토한다”면서 “거짓의 날개를 달고 문 정권은 너무 먼 길을 떠났다. 안보를 보지 못한다. 미사일이 새총으로 보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지난 5일 페이스북에 “(문 정부는) 북한을 옹호하느라 허둥지둥하는 모습을 보였다”면서 “당초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발표한 문재인 정부는 갑자기 ‘발사체’란 말로 교묘하게 수정했다. 발사 장면을 관찰한 전문가들은 ‘이스칸데르 미사일’이란 지대지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으로 본다”고 적었다.
나 원내대표는 “국민 안보를 챙기고 진실을 알리는 것보다 당장 북한 입장을 두둔하는 것이 더 급했나”라며 “미사일을 쏘아 올린 것으로 확인되면 유엔 결의안 위반이 되고 제재 완화가 물거품 될까 두려웠던 것인가”라고 따졌다.
이어 “문 대통령은 그동안 국민을 속여왔다. 그는 판문점 선언 1주년을 기념해 판문점 선언은 하나하나 이행되고 있다고 했다. 기회만 되면 북한이 평화 증진에 노력하고 있다고 홍보했다”면서 “이는 모두 거짓으로 드러났다. 어제 쏘아올린 북한 미사일은 우리 국민이 가졌던 기대와 믿음을 모두 산산조각 냈다. 문 정권의 대북정책에 대한 신뢰가 모두 깨졌다”고 비판했다. 
그는 “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진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대화를 구걸하는 굴종적 자세로 우리가 얻는 것은 지난 4일과 같은 미사일 도발 뿐”이라고 경고했다.
이종혁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