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리리(Lee Lee)”가 어제 08일 오전 1130 서울 KBS 아레나 홀 “KBS 스포츠예술과학원본교에서 뮤지컬& 영화액션학과 지도 교수로 위촉되었다.

“KBS 스포츠예술과학원함인균 원장은 'SDA 종합예술실용전문학교' 전 총장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예술가로서 문화,예술,무도,스포츠,봉사 등 다양한 부문에 많은 노력과 공헌을 해왔으며 또한 사회에 귀감이 되고 국위를 선양하여 왔기에 리리(Lee Lee)총장을 교수로 모시게 되었다." "앞으로 리리 교수와 함께 학교운영방향을 훌륭한 문화예술 스포츠인재 양성에 힘쓰도록 할 것이며 학생들의 인성 및 사회 봉사기부에도 더욱 더 협조 할 것이다."라고 교수 영입의 취지를 밝혔다. 또한, 리리 교수는 글로벌 활동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국내외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잘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리리(Lee Lee)'는 혼성그룹 드림키즈 리더로 한국에서 활동하다 지난 1994년 영국으로 건너가 아시아인 최초로 2004, 2005년 세계적인 공연장인 런던 아스토리아홀과 일렉트릭 볼륨홀에서 세계무대 데뷔 공연을 해 화제가 된 인물이다. 2005년 당시 리리(Lee Lee)의 런던 활동상황을 한국 메이저 방송과 언론에서 보도했다.

지난 2008MTV 데뷔해 2007I TUNE 세계 론칭 등을 통해 창조문화 선두주자로 활동해 왔으며, 다수의 국내외 상들을 수상했다.

또한, 2012년 국회에서 국내 최초로 해외 팝스타 공연을 주최하기도 했다. 국내언론은 지성한류를 대표할 POP 스타로 평가하며, 해외언론은 한국을 빛낼 인물로 평가했다.

'리리(Lee Lee)'는 세계최고의 팝가수들 및 프로듀서와 앨범작업들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외 아티스트들을 발굴해 세계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강원도 홍보대사이기도 한 '리리(Lee Lee)'는 지난 20152'아이 러브 평창 및 강원'을 본인의 자비로 제작 발표하여 전 세계에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대한민국을 홍보하고 있으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1000일과 100일 행사에 공연 및 VIP로 참석하여 해외언론들에게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를 하였다. 또한, “세계팝음악시상식의 회장으로 작년 88/9일 양일간 본인의 고향 강원도 속초에서 1회 세계팝음악시상식을 아시아 최초로 성공리에 개최하였으며 2회 세계팝음악시상식을 준비중이다.

“KBS 스포츠예술과학원“19894KBS 88 체육관운영을 시작으로 “19999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운영되었으며 “2012KBS 비즈니스에서 “KBS 스포츠 아카데미로 설립한 학교로 서울특별시에 위치한 “2년제 전문학사 과정과 3년 학사과정으로 국내 유일의 스포츠 전문학교이다, 2014“KBS 스포츠예술과학원으로 교명 변경이 되었으며 한국방송공사에서 100% 출자하여 만든 기관이다.

한편, “KBS 스포츠예술과학원은 스포츠산업 및 예술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 뮤지컬 & 영화액션, 스포츠 마케팅, 태권도 공연예술, 실용무용,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레저 스포츠 계열 등 11개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