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항진 여주시장은 10일과 13일 양일에 걸쳐 관내 10개 읍면동 모내기 현장을 찾아 농가와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올해 풍년 농사를 기원한다.

 

10일에는 하거동210번지 권순우 농가 방문을 시작으로 점동면, 가남읍, 능서면 등 4개 읍면동을, 월요일인 13일에는 흥천, 금사, 산북, 대신, 북내, 강천면 등 6개 농가를 차례로 방문할 예정이다.


이항진 시장은 가벼운 옷차림에 수행비서 한 명만 대동한 채 모내기 현장에 들러 올해 벼 재배 현황과 농가 애로사항 등을 경청하고 풍년을 기원하며 응원현장에 참석한 농업인 및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한편으로 이 시장은 재배하는 벼 품종과 못자리 환경, 면적 등이 다양한 10개 농가를 지역별로 다니면서 ‘대한민국 유일의 쌀 산업특구’인 여주의 특장점을 두루 살필 예정이다.
10일 권순우 농가에서 이 시장은 “올해 하반기에는 경기도 최초로 여주에서 농민기본수당이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농민수당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안정적인 지원의 물꼬가 돼 명품 여주 쌀 생산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는 경기도에서 농업종사 인구 비율이 가장 높은 기초자치단체로서 ‘농촌과 도시의 조화’가 시정의 주요 목표이다. 
여주 = 함정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