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유 희)는 지난 5월 11일 토요일 오전, 노작공원 및 반석산 일대에서 40가족, 131명을 대상으로 ‘5월 가족사랑의 날 행사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등반대회>’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실시하였다.
가족사랑의 날은 바쁜 주중에 하루라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작은 실천이 가족사랑의 첫 걸음이 된다는 의미에서 여성가족부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화성시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동부권 거주 지역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특히 이날 진행된 프로그램은 화성시 동부권 어린이집인 가온어린이집, 다해어린이집 총 2개원과 연계하여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은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등반대회>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은 함께 산 속의 상쾌한 공기와 촉촉한 흙길을 걸으며 미션활동을 수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가족은 ‘아이들 눈높이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아이와 부모가 함께 할 수 있어 아이들과 더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아이와 함께 등산은 생각도 못했는데 정말 좋았고 가족끼리 이런 시간을 자주 갖기로 하였다’라고 큰 호응을 보였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유 희 센터장은 ‘바쁜 주중에 하루라도 사랑하는 가족과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가족사랑의 날 행사를 지속할 예정이며, 이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함께 시간을 보내고 가족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진행하겠다’고 말하였다.
아울러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 건강성 향상 및 가족의 행복을 위한 다양한 가족 교육 및 문화프로그램, 가족상담, 육아나눔터, 아이돌봄지원서비스 등이 제공되고 있으므로 홈페이지 (http://hsfc.familynet.or.kr) 또는 대표 번호 (031-267-8787)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 = 김창주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