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소속 공무원과 인천도시공사 직원들이 성매매 혐의를 받고 있는 가운데 미추홀구 소속 공무원 4명이 직위 해제됐다.
인천 미추홀구는 성매매특별법 혐의로 불구속 입건된 공무원 A(50)과장 등 4명을 직위 해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들은 각각 5급 공무원 1명, 6급 2명, 7급 1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도시공사 측은 같은 혐의로 입건된 공사 소속 직원 2명에 대해 대기발령 조치를 내렸다. 
구 관계자는 “사안이 중대한 만큼 A과장 등 공무원 4명을 모두 직위해제 했다”며 “향후 경찰 조사 결과 등을 토대로 징계위원회를 열고 수위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A 과장 등은 인천도시공사 직원 2명은 지난 10일 오후 10시께 인천 연수구의 한 유흥주점에서 러시아 국적 여성들과 성매매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해당 유흥주점을 불시 단속하던 경찰에 의해 적발, 현장에서 검거됐다.
이들은 당시 유흥주점에서 인천도시공사 직원의 개인카드로 300만원 가량을 결제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이들에게 성매매를 알선한 유흥업소 대표 C(63)씨도 같은 혐의로 입건돼 조사를 받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이들은 평소 친분이 있던 것으로 확인됐다”며 “추가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인천 =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