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치매안심센터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준공식을 지난 14일 센터 광장에서 실시했다.
준공식은 ‘치매가족과 함께하는 담소’, ‘치매극복 및 마음치유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정동균 양평군수의 기념사, 이정우 양평군의회 의장의 축사 및 그동안 양평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치매정책사업 및 정신건강사업(자살예방) 동영상 시청, 테이프 커팅, 시설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정동균 양평군수를 비롯하여 이정우 양평군의회 의장, 이혜원·전진선·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원, 김용녕 대한노인회양평군지회장, 강상길 양평경찰서장, 전윤경 양평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왕수 경기도 건강증진과장, 송영 국민건강보험공단 양평지사장 및 지역 보건·복지 기관 및 단체, 전국 타 시군 보건소, 치매안심마을 및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시설 관람시,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실에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힐링 가상현실체험(VR)’,‘로봇 치매예방 인지활동 프로그램’이 운영되었고,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주간재활 요리교실’,‘가족 마음힐링 꽃꽂이’가 진행되어 준공식에 참여한 내빈들이 사업 추진에 대한 깊은 공감을 갖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양평군 치매안심센터 및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양평읍 공흥리(양평노인요양원 뒤)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300평 규모(지상 3층)로 1층과 2층은 치매안심센터, 3층은 정신건강복지센터로 구성되어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치매와 정신질환을 포함한 모든 질병은 사전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치매안심센터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준공식을 계기로, 군민들에게 좀 더 체계적이고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여, 치매 걱정 없는 양평, 마음이 건강한 양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평 = 남기범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