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6일 독도의용수비대 기념사업회 교수 이며 대한청소년육 성회 교육고문 김진익박사(교육학박사ㆍ리더십박사)는 시흥시에 위치한 시화중학교에서 '독도를지킨33인의 영웅!독도의용수비대'라는 주제로 독도사랑 특강을 실시했다.

교육전 시화중 송문석 교장선생님과 대담을 하면서 교육취지와 독도수호정신 획산의 필요성을 공감하였으며 2학년과 3학년을 분리하여 2차례에 걸쳐 특강을 진행했다.

교육후  반응은 기대이상으로 좋았다. 학생들은 이구동성으로 "독도의 역사, 독도의중요성, 독도의용수비대의 나라사랑정신 등을  가슴깊이 새기게 된 소중한 계기가되었다"고 말했다.

김진익 박사는 "우리나라  모든 초중고 청소년들은 반드시 들어야할 내용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수강한 학생들과 김광민 연구부장과 모든 교사들이 공통된 수강소감을 전달했다.

김진익 박사는 강의 전 경기매일 본사를 방문했다. (좌) 경기매일 우정자회장(사)대한청소년육성회이사장), (우) 김진익 박사
김진익 박사는 강의 전 경기매일 본사를 방문했다. (좌) 경기매일 우정자회장(사)대한청소년육성회이사장), (우) 김진익 박사

 

한편 김진익 박사는 전국 초중고를 순회하며  호국통일 교육및 독수사랑 교육, 나라사랑, 바른인성 등을 주제로 매년 500여회를 강의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 명강사로 호평을 받고있으며, 특히 15개시도 민방위 안보강의, 다문화인 교육 등 교육활동으로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18세계평화대상, 대한민국을빛낸위대한시민100인대상,자랑스런 대한민국시민대상(국가안보및민방위교육공로)등 다수를 수상한바있는 애국심함양교육의 위대한 거목이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