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9일과 31일 ‘2019 찾아가는 토탈자원봉사의 날’ 참여 봉사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올 상반기 찾아가는 토탈자원봉사의 날 활동에 적극 참여해 준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총 21회 운영된 토탈자원봉사의 날 활동 보고 및 하반기 운영계획에 대한 안내 등 상반기를 정리하기 위해 열렸다.


5월29일에는 그동안 경로당 선정 및 마을 협의, 그리고 어르신을 위한 간편식까지 토탈자원봉사 활동에 전반적으로 함께해 온 자원봉사 상담가 등 각 읍·면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31일에는 이·미용, 경락파스 등 재능 기부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재능 기부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간담회는 ‘동영상으로 돌아보는 상반기 찾아가는 토탈자원봉사 활동 보고’를 시작으로 상반기 운영 현황 및 하반기 운영 계획 설명, 참여 봉사자들의 의견수렴을 위한 설문조사로 마무리됐다.
특히, 1차 간담회에서는 각 읍·면 자원봉사 상담가 및 주민자치위원회의 장점을 살려 하반기 토탈자원봉사의 날에 사용할 김치(깍두기)를 함께 담그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김치의 일부는 각 읍·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됐다.


한편, 찾아가는 토탈자원봉사의 날은 지난 1월 22일 선원면 지산1리를 시작으로 지난 5월 24일 하점면 신삼1리 마을까지 올해 총 21회 운영됐으며, 이·미용, 손마사지, 경락파스, 장수사진 등 총 9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강화군 = 김종섭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