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식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고 우수상 논문상을 수상한 을지대학교 식품산업외식학과 학생들.
▲‘한국외식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고 우수상 논문상을 수상한 을지대학교 식품산업외식학과 학생들.

 

을지대학교 식품산업외식학과 학생들이 ‘2019년 한국외식경영학회 정기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비롯 4개 팀이 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외식경영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를 발간하는 전통 있는 외식경영분야 학회로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외식시장의 변화와 외식업계 병행성장 방안’이라는 주제로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에서 지난 1일 학술학회를 개최했다.


논문발표 부문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식품산업외식학과 김한슬, 김승범, 장영훈, 김한서 학생은 ‘1인 가구 대학생들의 선택속성에 따른 HMR식품의 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건강가치 추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최근 트렌드인 HMR 식품의 1인가구 대학생의 상품 선택속성에 대한 연구‘를 발표했다.


이 밖에도 ▲‘배달 앱의 품질특성이 소비자 만족과 브랜드 충성도, 구전의도에 미치는 연구’(류준호·김형진·김지희), ▲‘편의점 디저트의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만족에 미치는 영향’(노의영, 오영경), ▲‘영유아식 구매 시 SNS의 특성이 소비자 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차이-전업주부와 취업주부’(정비오, 정원준, 정예지) 등이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전체 연구의 교신저자로 참여한 식품산업외식학과 차성수 교수는 “을지대학교 학생들이 발표한 논문에 대해 토론자로 참석한 심사위원들로부터 논문 주제선정의 창의성과 연구방법의 우수성이 돋보였다는 호평을 받았다”며 “학부생으로서 쉽지 않은 조사와 분석에 열심히 참여해 준 학생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을지대학교 식품산업외식학과는 ‘EMF(Eulji Medical Food) 학교기업’ 등을 운영하며 학교와 지역사회, 산업체 등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성남 = 진종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