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철새보호 국제기구인 EAAFP(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 사무국이 생태계의 보고 고양 장항습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달 인천 송도에서 열린 ‘EAAFP 10주년 행사’에서 고양시 장항습지가 EAAFP에 등재됐으며, 이에 따른 EAAFP와 고양시 간 협력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EAAFP 사무국 전민종 국장을 포함한 관계자 9명은 장항습지를 찾아 한강하구 습지 생태환경을 확인하고 김운영 기후환경국장 및 노승열 환경정책과장 등 시 관계자와 철새 서식지 보전과 습지에 대한 시민인식증진, 국제네트워크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EAAFP 푸윙칸(Fu Wing Kan) 커뮤니케이션담당관은 “장항습지는 생물다양성이 풍부한 습지이자, 이동성 물새의 서식지로 그 우수성을 높이 평가한다”며 “앞으로 철새 및 서식지 보전 사업을 함께 펼쳐 나가겠으며, 장항습지 보호를 위해 적극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시관계자는 “철새들의 서식지이자 중간 기착지인 장항습지 보호를 위해 EAAFP와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며, 철새이동경로에 대한 모니터링과 정보교류, 습지보전을 위한 시민인식증진 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국제습지 보전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양 = 원광호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