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이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회장·김자동)와 함께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청소년 창작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성남시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및 100주년 기념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의 연계 행사로 진행하는 이번 청소년 창작웹툰 공모전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그 위대한 역사를 주제로 대한민국 수립의 단초가 된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의미와 독립운동 정신을 강조하는 창작물이면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성남문화재단의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40여명의 작가가 참여해 제작중으로 올 하반기 국내 주요 웹툰 플랫폼에 연재 예정으로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만 18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상은 초, , 고등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www.snart.or.kr)에서 출품신청서를 내려받아 웹툰 원고와 기타 서류를 압축해 731일까지 이메일(snwebtoon@snart.or.kr) 접수하면 된다.

한편 성남문화재단과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는 독립운동사 연구자, 웹툰업계 관계자 등으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오는 89일 수상작 발표에 이어 815일 광복절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총 상금은 1000만원이며 초, , 고등부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25개 작품을 선정해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또 수상자들에게는 인기 웹툰 작가와 함께하는 웹툰 워크숍 참여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기타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성남문화재단 독립운동가 웹툰 추진단(031-783-8297~8, 82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 = 진종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