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직원들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이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계는 지난 15일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상 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추행 혐의로 이재현 서구청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구청장은 조사에서 “여직원을 성추행할 의도가 없었다”면서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구체적 진술 내용이나 혐의 인정 여부에 대해서는 수사중인 사안으로 밝힐 수 없다”면서 “향후 이 구청장, 피해자, 목격자 등의  진술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혐의 유무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구청장은 지난 1월 11일 서구 기획예산실 직원 30여 명과 저녁을 먹고 노래방을 가는 등 회식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이 구청장은 직원들에게 ‘볼 뽀뽀’ 등 부적절한 신체 접촉과 춤을 강요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당시 피해 직원은 최소 4명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서구 시민단체는 이 구청장을 고발했고, 경찰은 지난 3월 2개월 간의 수사를 마치고 이 구청장에 대해 각하 의견으로 검찰에 사건을 송치했다. 
그러나 검찰은 “추가로 확인할 사항이 있다”며 보완수사를 요청했고, 경찰은 재수사를 진행했다. 
경찰은 지난달 20일 강제추행 혐의로 고발된 이 구청장에게 성추행을 당한 여성 공무원의 진술을 확보했다.  
해당 여성 공무원은 경찰에서 “당시 매우 부담스러웠고, 불쾌감을 느꼈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천 =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