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원장·강구홍)이 17일 ‘2018학년도 2기 하이테크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하이테크과정은 고학력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3개 학과(데이터융합SW, 생명의료시스템, 임베디드시스템)에서 4차산업 분야 전문교육 후 취업까지 연계하는 과정이다. 


이번 41명의 수료생들은 지난해 9월 입학해 10개월 간 집중교육을 받으며 빅데이터·핀테크·모바일 기반 SW, 바이오 QC, 임베디드시스템 기반 스마트팩토리 등 4차 산업분야 전문기술을 습득했다.


특히 이를 통해 데이터융합SW과 수료생의 70%가 취업이 확정됐으며 그 외 수료생들도 전공 관련 기업체에 취업하기 위한 전형에 임하고 있다.


강구홍 원장은 이날 수료식에서 “10개월간의 교육과정에 성실히 참여한 여러분들이 자랑스럽고 융합기술교육원에서 배운 것들을 발판 삼아 사회에 나가 융합형 인재로서 각 분야를 이끌어가는 분들이 되기를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융합기술교육원에서는 2016년 개원 이래 꾸준히 융합형 인재를 배출하고 있으며 수료생들의 평균의 평균 취업률은 90% 이상을 보이고 있다.


현재는 2019학년도 2기 하이테크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과정은 ‘빅데이터·핀테크·모바일·인공지능 기반 SW 전문가’, ‘바이오 QC 전문가’, ‘지능 전자 제어 엔지니어’ 과정으로 입학은 9월 예정이다. 
성남 = 진종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