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운영하는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상순)에서는 6월 22일(토) 10시부터 13시까지 3시간동안 심리학에 관심 있는 관내 중·고등학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리극을 통한 상담기법을 주제로 김종욱 강사(한국 심리극·역할극 상담학회 서울경기지부장)를 초청하여 진행됐다.
이번 『세상 속의 심리학스쿨』에서는 역할극을 응용한 상담기법인 심리극의 발달배경을 듣고, 직접 심리극에 참여하면서 미래의 심리학자, 심리상담사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심리극을 직접 몸으로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참여 청소년들은 “학교에서 심리학을 배우거나 접할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이런 프로그램이 더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서로의 입에서 나오는 진솔한 말들도 많았고 무엇보다 직접 체험하는 것이 좋았다. 전문적인 분과 함께하는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서 심리학스쿨에 대해 매우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2019년 한 해 동안 관내 중·고등학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학스쿨』 특강 10회와 다양한 장소에서 심리학을 학습해볼 수 있는 『세상 속의 심리학스쿨』을 4회 진행한다. 『세상 속의 심리학스쿨』 1회차는 4월 20일(토)에 신효정 교수(아주대학교)를 초청하여 심리학에 대한 오프닝 특강으로 진행되었고, 2회차는 5월 25일(토) 서영석 교수(연세대학교)에게 연세대학교에 방문하여 심리학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3회차부터는 직접 상담을 실습, 체험해보는 시간으로 6월 22일(토)에 심리극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이후 4회차는 7월 20일(토)에 매개치료를 주제로 상담을 직접 체험해보는 형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문의 및 신청은 전화로 하면 된다.
의정부 = 유광식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