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성남 분당 을
김병욱 의원성남 분당 을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성남 분당을)이 26일 대한민국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의 주최인 지방자치TV는 정부·지자체·주민 간의 원활한 상호협력과 소통을 추구하며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면서 지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는 언론매체로써 해마다 지방자치발전과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으뜸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을 선정해 시상한다.
김 의원은 20대 국회를 시작하며 국회의원에 대한 국민 불신을 해소하고 일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헌법 제46조 위반 및 ‘직무유기, 직권남용 등 불법 부당행위’에 대해 국민이 직접 소환해 심판할 수 있도록 ‘국회의원에 관한 국민소환제법’을 제정해 대표발의 했다.
또한 총선 당시 공약이었던 봉급 50%반납을 실천하고자 사랑의 열매와 1억 기부금 약정을 체결하고 이행하고 있는 등 지역구민과의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부분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서 한국 경제 선순환을 위한 자본시장 활성화를 위해 입법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경제와 친한 국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유튜브 채널 ‘김병욱 TV’를 통해서도 끊임없이 국민과 소통하고 있다. 
김 의원은 “국가정책의 성패는 국회, 국회의원에 대한 국민의 신뢰회복에 달려있다”면서 “더 이상 일하지 않는 국회의원이라는 오명을 벗어버리고 주민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주민의 삶에 더 힘이 되는 실질적인 생활형 정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병욱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국회의장상,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법률소비자연맹 헌정대상,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국정감사 친환경베스트의원상 등 다수의 상을 받은 바 있다.
성남 = 진종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