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종현 부위원장(민주, 비례)은 24일 (사)빛된소리글로벌예술협회경기지부 김남제 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함께 경기도 장애인식개선 공연문화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우리 사회에서 장애인식 개선활동이 확대되고 있으나 형식적인 측면에 그칠 때가 많다고 지적했다. 또, 장애인의 예술적인 삶을 멀티융합 콘서트로 만들어내는 일은 흔치 않고, 장애인이 공연을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장애인 종합예술분야의 도전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동행할 수 있는 콘서트를 확대해 나가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특히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공공부문의 적극적인 노력과 함께, 장애인을 바라보는 시선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실천방안의 수립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서 김남제 지부장은 “경기도 내 초·중·고교 등에서부터 장애인식개선교육이 필요한 곳으로 찾아가는 현장공연과 토크콘서트를 통해 장애인식개선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최종현 부위원장은 “도내 31개 시·군 학교에서부터 장애인 공연 문화의 확대를 통해서 공연을 통한 감수성 있는 장애인식개선교육이 실질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장애인식개선교육과 공연이 콜라보를 이루어 장애인이 행복하고, 모두가 행복한 경기도가 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