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원장·강구홍) 임베디드시스템과 학생들이 ‘2019 제2회 IT정보통신 드론제어 경진대회’에서 참가팀 전원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눈길을 끌었다.
이번 대회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산업용 드론 개발 능력향상 및 ICT 응용능력을 갖춘 미래지향 인재 발굴을 위해 매년 열린다.
총 38개팀이 참가해 과제해결 및 비행시연 등으로 실력을 겨룬 가운데 임베디드시스템과에서는 대상 2팀(▲최강일·강명지, 지도교수 김남호, ▲정진원·정욱태, 지도교수 이현)을 비롯 금상 1팀, 은상 3팀, 동상 2팀이 입상하면서 총 8팀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이번 대회에 참가한 융합기술교육원 임베디드시스템과 학생들은 입학 후 약 4개월이라는 비교적 짧은 준비 기간을 거쳤지만 열심히 학업에 열중한 결과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이들을 지도한 이현 학과장과 김남호 교수는 지도교수상을 받았다. 
이현 학과장은 “학생들이 대회를 위해 밤낮으로 준비를 많이 했는데 좋은 결과를 얻어 자랑스럽다”면서 “이번 입상이 학생들의 경쟁력을 키우고 관련 분야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융합기술교육원에서는 “대졸자 취업연계과정”인 “2019학년도 2기 하이테크(10개월)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4년제 대졸자 중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현재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중(~8/5까지)이다. 
성남 = 진종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