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안승남)는 지난 22일 구리전통시장 공영주차장 보이는 라디오 무대에서 ‘구리전통시장-무안군 지역 경제 상생을 위한 무안 농촌(양파 농민) 돕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양파 작황 호조에 따른 공급 과잉으로 양파 가격이 폭락함에 따라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무안 지역 농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였다. 이를 위해 구리시는 시 직원 및 유관 단체 등을 대상으로 사랑의 양파 사주기 행사를 전개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구리시에서 안승남 시장을 비롯하여 박석윤 구리시의회 의장, 김형수 구리시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무안군에서는 김산 무안군수와 김경모 무안군서울소장, 박경태 농업기술센터소장 등이 함께했다.
특히 구리전통시장 상인회에서는 무안 농민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지역 상권의 지속적 상호 협력을 다지고 산지 농협과 직거래를 통해 무안 농민 돕기 양파 판매 행사를 유치하여 햇양파 1,500망을 직거래하였다. 또한 새마을 부녀회에서 1,000여망, 구리시청 공무원 등이 50여망을 선주문하였다. 나머지는 당일 보이는 라디오에서 직거래 판매 행사가 진행되기도 했다.
한편 이에 앞서 22일 14시에는 안승남 시장과 김산 무안군수가 간담회를 갖고 어려움에 처한 무안 양파 농가 주민들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안승남 시장은 “구리시와 무안의 지역 상권의 상호 협력의 자리가 마련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구리시와 무안군의 지역 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는 관계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종덕 구리시전통시장 상인회장은 “이번 행사는 물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무안 양파의 소비 촉진으로 어려움에 처한 양파 농가를 돕는데 구리시의 행사가 작게라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구리 = 조한길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