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 분당을)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0대 국회 제3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수상자로 선정됐다.
법률소비자연맹은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정치성향을 배제하고 평가하기 위해 ①본회의 재석, ②상임위원회 출석, ③법안표결 참여, ④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⑤통과된 공동발의 성적 ⑥국정감사 현장출석, ⑦국정감사 우수의원, ⑧대정부질문 가점, ⑨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⑩윤리특별위원회 감점, ⑪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⑫상임위원회 소위출석 등 12개의 객관적인 지표를 계량화해 상위 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지난 2017년, 2018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하게 된 김병욱 의원은 지난 2016-2018년 3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수여 국정감사 우수의원상’과 2016-2017년 2년 연속 ‘국회의장 수여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 2018년 ‘금융소비자원 국정감사 최우수의원 대상’ 등을 수상한 것에 이어 다시 한 번 의정활동 역량을 인정받았다.
특히 김의원은 국회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출석률 100%를 기록하고 있으며 국회의원 봉급 50%를 기부하겠다는 공약도 꾸준히 이행해 성실한 국회의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병욱 의원은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며 국회의원 본연의 임무를 지키고자 노력한 것이 오늘의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29일 오후 1시30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다.
성남 = 진종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