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민주, 의정부4), 건교위 권재형 의원(민주, 의정부3)은 지난 7월29일 의정부상담소에서 신곡 실내 배드민턴장 사용시설 보수에 관한 제안 민원을 접수받고 8월2일 의정부시 배드민턴협회 관계자, 정선희 의정부시의원, 의정부시청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시행했다.
이날 참석한 배드민턴협 관계자들은 의정부 신곡 실내배드민턴장 시설 보수에 관한 필요성을 설명하고 구체적 요구안이 담긴 제안서를 작성해 제출했다.
요구안으로는 “▲체육관 내 관중석 바닥 보온 열선 시공 ▲체육관 내벽 방음 시공 ▲체육관 내 먼지 배출을 위한 닥트 시설 시공 ▲체육관 내 음향시설 교체 시공 ▲체육관 내 배드민턴협회 사무실 이전 증축 시공 등이며 “추가 예산 확보를 통해 주차시설 확충과 냉,온풍기 추가 설치 등 부대시설 개선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의정부시청 관계자는 “개선이 시급 안을 우선 살펴보고 단계적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
김원기 부의장 과 권재형 도의원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생활스포츠 공간 시설 보수 개선 및 설치 요구에 대해 의견 공감을 표시하고 적극적인 예산확보 노력을 통해 관계부처가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하며 “초기 시설 건립시 협회 관계자 등 시민 참여를 통해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시 조례안 개정 등을 검토해 법적으로 제도 보완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