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는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에 대비하여 실무 부서별 조치사항을 시달하고 단계별 대처 계획을 점검했다.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는 최대풍속 23m/s의 강풍과 최대200mm의 폭우를 동반한 소형 태풍으로서 오는 7일 새벽부터 밤까지 동구지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구는 태풍피해를 최소하기 위해 ▲상시대비 체제 유지 및 단계별 비상근무 ▲취약지 예찰활동 강화(침수예상지, 쪽방촌, 공사장, 급경사지, 빈집 등) ▲관내 공사현장에 대해서는 공사 중지 명령과 크레인 등의 시설물 점검 및 안전조치 강화 ▲만석·화수부두 어선 대피 ▲가로수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사후 조치 강구 ▲폭우를 대비한 빗물펌프장 운영 철저 ▲수방자재 점검 ▲그늘막 사전 접기 ▲에어탑·입간판 사전철거 등을 지시했다.
또한 태풍에 대비한 국민행동요령을 동인천역 북광장 전광판을 통해 구민들에게 알리고, 향후 자동음성통보시스템과 국가재난방재시스템을 활용해 주민들에게 태풍의 상황을 신속히 전파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태풍으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각 부서의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피해 발생 시 즉시 복구에 나설 수 있도록 수방장비와 구호물품 등에 대한 점검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동구 = 김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