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는 지난 6월 21일부터 운영 중인 송현근린공원 어린이 체험형 물놀이터‘또랑’이 현재까지 2만여 명 이상이 방문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운영 6년차에 접어든 물놀이터 ‘또랑’은 또랑또랑한 어린이들이 뛰어노는 시골 시냇가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이름으로, 조합놀이대, 워터터널, 유아풀과 광장 그늘막, 이동식화장실 등 휴게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지난해 4만여 명이 다녀가 여름철 외부에서도 찾아오는 동구의 대표적인 어린이 물놀이 시설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또랑은 오는 8월 18일까지 운영되며, 앞으로도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여름방학을 맞은 많은 어린이들이 또랑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는 어린이들의 위생적인 놀이 환경을 위하여 매주 어린이 놀이시설 스팀소독을 실시하고, 매일 용수 교체 및 염소소독과 이온살균기를 가동할 뿐만 아니라 물환경보전법 시행규칙에 따라 15일마다 1회 이상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수질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현장에는 안전교육을 이수한 안전관리요원을 상시 배치하고, 매 시간마다 10분씩 휴식시간을 둬 안전사고 예방에도 철저를 기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도심 속에서 아이들에게 이번 방학동안 즐거운 여름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는 송현공원 물놀이터 또랑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찾아와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동구 = 김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