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최만식 의원(민주)은 12일 성남시 체육회와 함께 성남 수정초 농구부, 풍생중·고 태권도부, 상원여중 사격부를 방문해 2019 경기도 체육진흥기금 공모사업을 통해 성남시 체육회가 확보한 학교운동부 용품 전달식을 가졌다. 
경기도 체육회는 생활체육 활성화 및 엘리트 체육 육성에 기여할 우수 사업을 발굴해 지원하고자 체육사업 공모사업을 해마다 진행한다. 
성남시 체육회는 경기도 체육진흥 공모사업을 통해, 성남시 청소년 서핑교실 캠프, 다 계층 체조교실, 성남시 학교운동부 용품 지원 등 3개 사업 등이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최만식 의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공모사업과 관련해 “도민들이 스포츠 참여활동에 따른 체육 저변확대 효과가 있을 것이므로. 체육관련 단체나 시 체육회 등이 공모에 참여해 참신한 사업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공모사업에 철저한 준비를 요청한 바 있다.
이날 전달된 학교운동부 용품은 농구슈팅 연습로봇, 체중감량을 위한 트래드밀, 화인베르바 800, 총기받침대, 레그프레스 헬스용품 등이다. 
최만식 의원은 전달식 행사에 참여해 “학교 운동부에서 착실하게 실력을 다져 훌륭한 선수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그리고“소속 학교를 비롯해, 성남시, 경기도, 대한민국을 빛낼 멋진 선수가 돼 달라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황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