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구청장 박형우) 드림스타트는 가족 간의 사랑을 되새기고 소중한 추억을 담아주는「가족사랑 갤러리」프로그램을 관내 스튜디오아키온(대표 최성재)의 사진촬영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하고 있다.
「가족사랑 갤러리」는 가족사진을 촬영하며 가족의 소중함과 친밀함 및 애착심을 증진시키고, 행복한 관계형성을 도와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가족의 화목을 도모하여 건강한 가정 만들기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가족 간의 관계 개선이 시급하거나 가족사진이 없는 가정을 우선 선정하여 월 4가구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내용은 스튜디오아키온에서 촬영한 가족사진 3컷을 메인액자와 탁상액자로 제작하여 제공하는 것으로 특히, 액자로 만들 사진을 고르는 과정에서 가족들이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시간이 생겨 가족관계 회복에 도움이 되고 있다.
촬영에 함께한 한 가족은 ‘가족사진을 한 번쯤은 꼭 찍고 싶었지만 여건이 되지 않았는데 좋은 기회가 주어져 가족 간에 웃으면서 행복한 순간을 간직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아동 및 양육자가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가족 간의 친밀감 향상 및 건강한 가정생활을 기대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계양구 =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