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는 인천 뷰티 산업의 성장을 위한 ‘2019 제4회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를 29~3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관광공사, 전시 전문 기획사 (주)엑스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인천시,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이 후원하고 총 8개의 전시품목, 약 200개사 400부스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와 동시 개최되는 ‘제1회 뷰러버 콘테스트는 국내 전시회 최초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 콘테스트로,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만의 독보적인 시그니처 이벤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뷰러버 콘테스트’의 입상자에게는 인천시 시장상, 인천관광공사 사장상 및 다양한 교육, 활동의 기회가 제공된다. 
TOP 크리에이터로 선발된 인원에게는 상장과 함께 오는 ‘2020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메인 광고 모델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 중국 진출을 위한 중국 틱톡 마케팅 지원, 촬영 기법 강의, 라이브 방송용 중국어 멘토링 교육지원,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시크릿 박스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총 7명의 뷰티 크리에이터가 선발될 예정으로, 뷰티전문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 예비 뷰티 유튜버들은 본인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유튜브 URL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신청 마감 기한은 14일까지이며, 예선을 통과한 10명의 참가자는 전시회가 개최되는 31일 생방송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본선경기를 펼치게 된다. 
본선은 심사위원 점수 뿐 아니라 참관객들의 투표를 통해 선발되는 만큼 참관객과 함께 만드는 참여형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의 참관을 희망하는 참관객은 공식 홈페이지 내 사전등록을 통하여 무료로 참관이 가능하다.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