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장위공 서희문화제’ 글로벌 외교축제 포스터
▲ ‘2019 장위공 서희문화제’ 글로벌 외교축제 포스터

 

이천시가 효양산 자락에 자리 잡은 서희테마파크(이천시 부발읍)에서 한국 외교사의 불세출의 영웅 서희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2019 장위공 서희 문화제’(9월7일~8일, 2일간)를 개최한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시서희문화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 행사는 ‘서희의 외교, 평화를 열다 ! 라는 주제로 세계 각국 외국인의 참여속에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서희를 테마로 한 개막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외교문화체험의 국제관(6개국), 우리의 멋과 맛에 취해보는 한국관, 세계 경연대회(K-pop, 한국어스피치콘테스트, 도전서희코리안벨), 다양한 흥과 끼를 펼쳐보는 자랑스런 서희 퍼포먼스, 위대한 서희 담판극, 서희선생의 업적과 활동을 예술적 상상력으로 표현해보는 전국미술대회 및 오행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장이 2일간 펼쳐진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우리 외교를 빛낸 인물 1호’인 서희선생을 기리기 위해 다양한 세계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외교축제로 진행되는 이번 서희 문화제는 평화와 공존의 시대 각 국 문화의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특히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많은 참여로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서희선생을 기리면서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천 = 진종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