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조국 후보의 아버지 묘소에 가봤는데 비석에 둘째 며느리 이름이 새겨져 있었다”며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동생의 위장 이혼 의혹을 거듭 주장했다.
김 의원은 2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국 후보의 아버지는 2013년전에 돌아가셨고 그때 이미 이혼을 했다는 시점으로부터도 4년이나 경과된 때다. 이혼한 며느리를 이렇게 (비석에 새기는) 예가 없다”며 “그 이유를 조국후보는 답변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그는 “시부모가 사망하고 나서 나중에 이혼했을 경우에도 그 비석에서 이름 파달라고 하는 게 종종 있다고 하는데, 그거 상관 없이 이건 아예 시아버지 사망할 때 이미 이혼한 상태에서 넣는 건 사례는 알아본 바론 없다”며 “그 얘기는 이 가족들은 이혼했다는 때로부터 4년 지난 후에도 며느리로 인정했다는 증거”라고 강조했다.
또 김 의원은 조 후보자의 딸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조 후보자의 딸은 평생 한번도 시험을 봐서 진학한 적이 없다”며 “한영외고는 유학전형 정원외, 고대는 논문 수시전형, 의전원은 시험 생략하고 면접전형으로 입학했다”며 “정유라 사건보다 10배는 심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조국 딸에게 장학금을 준 분은 올해 6월 부산의료원장이 된다. 냄새가 나지 않나”라며 “우리 당 차원에서 뇌물수수, 제3자 뇌물수수, 알선수재, 직권남용, 업무방해 등에 대해서 법리검토 중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얘기를 하니 가족 신상털기 아니냐고 더불어민주당이 그러는데, 우리가 왜 제수씨며 딸 이야기를 하겠나. 조국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데 이야기하겠나”라며 “김성태 한국당 의원 딸과 황교안 대표 아들 부정입학은 왜 논란이 됐나. 똑같은 기준 적용해달라”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조국 후보가 청문회를 열어주면 모든 걸 밝히겠다고 하는데, 청문회를 기다리는 건 저 같은 야당 의원이다. 청문회를 하기도 전에 낙마해버릴까봐 오히려 걱정”이라며 “청문회 당일에 위선적인 모습을 온 국민이 보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그는 “청문회로는 안된다. 청문회를 열기 전에도 검증은 계속돼야 하고 청문회를 넘어 특검을 가야 될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김유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