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시장 안승남)에서는 지난 8월 20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회장 함정현) 주관으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동북봉사관(관장 이은모)에서 희망풍차 결연 세대와 독거노인들에게 삼계탕을 끓여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를 열었다.
무더위 속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혹서기인 7월부터 9월까지 한 달에 한 번씩 어려운 이웃들에게 음식 나눔을 실천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 사업으로 2차 공모에 신청해 선정된 사업이다. 이에 따라 지난 7월 19일에 1차로 관내 독거노인 150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8개동 단위회장 및 적십자봉사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인삼, 황기, 엄나무 등 몸에 좋은 식재료을 넣고 정성을 다해 삼계탕을 끓여 적십자 희망풍차 케어 어르신들과 관내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했다.
특히 이날 삼계탕용 닭은 구리시 사회적기업 ㈜에이스푸드 윤준현 대표가 350여마리를 기증하며 더욱 의미가 있었다. 
함정현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더위를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다”이라며, “올 여름도 어르신들이 건강식을 드시고 더위를 잘 이겨내시기 바라며, 항상 어르신들을 걱정하고 보살피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 협의회는 ‘여름철 사랑의 음식 나눔 행사’를 오는  9월에는 밑반찬 만들기를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구리 = 조한길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