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길 기자 /
카톡밴드 ‘감동의 바다(회장 김길영)’는 구리시(시장 백경현) 관내 어려운 가정 청소년들을 위해 지난 24일 백경현 시장실을 찾아 장학금을 후원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은 취미가 같은 회원들의 전국단위 모임인 카톡밴드‘감동의 바다’가 그동안 한달에 한번씩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회비를 모아‘좋은 일 하자’에 뜻을 같이해 정성이 담긴 100여 만원의 장학금을 모았다.  

장학금은 구리시 지역 고등학생 3명에게 35만원씩 골고루 전달됐고 이번 후원을 계기로 1년에 2번 정기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구리시민으로서 이번 장학금 전달식을 연결한 한상업 총무는 “지역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밴드 모임을 통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후원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백경현 시장은 “젊은이들이 넉넉지 않은 형편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대견한 결정을 한 것에 대해 매우 흐뭇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들의 작은 손길이 가정형편은 어렵지만 꿈을 잃지 않는 지역의 청소년들이 학업을 잘 마칠 수 있는 디딤돌이 되도록 시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